본문 바로가기
육아정보

아기 신생아 목 가누는 시기 소아과에 가야 되는 경우는?

by 경기도시흥시인 2023. 7. 31.
반응형

 

 

 

조리원에 있을 때,

아기를 처음 안고 얼마나 무서웠는지 몰라요.

아기가 아직 목을 가누지 못하기 때문에

늘 두손으로 꼭~ 아기를 받쳐 안았어요.

 

 

 

 

 

그렇다면, 

아기 목 가눌 수 있는 시기는 언제일까요?

 

→ 2개월까진 고개는 들지만 목은 제대로 가누지 못해요.

→ 3개월이 되면 몸에 조금씩 힘이 생기기 시작해요.

→ 4개월 부터 머리를 90도로 들 수 있어요.

→ 6개월이 지나면 목을 완전히 가눌 수 있어요.

 

 

 

5개월이 지나도록 아기가 목을 가누지 못한다면?

→ 소아과에 가서 진료를 받는 것이 좋아요.

→ 3개월 때부터 고개가 늘 뒤로 축 처지면 

    미리 소아과에 방문하는 것이 좋아요.

 

 

 

 

 

 

 

 

아기 목 잘 가누려면?

→ 신생아때부터 터미타임을 해줘요.

→ 안하고 있었다면 지금부터라도 꼭! 해주세요.

→ 엄마 몸에 엎드려 기대는 것도 좋아요.

→ 신생아는 1~2분, 하루 3~4회면 충분해요.

→ 1~2개월 아기는 5분 이상, 3~4회 시켜주면 좋아요.

 

 

터미타임할 때 조심할 것

→ 높은곳과 푹신한 곳은 피해요.

→ 반드시 보호자가 옆에 있어야 돼요.

→ 터미타임 중 잠들지 않게 도와줘요.

→ 터미타임을 싫어해도 꾸준히 반복해요.

 

 

 


 

 

 

제가 터미타임에 무지해서 

우리 아기도 늦게 시켜준 편이었어요.

거의 60일이 되어서나 터미타임을 시작했으니 말이죠..

그래도 늦지않았다! 라는 마음으로 매일 꾸준히 해줬어요.

늦게 시켜준만큼 별로 좋아하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시선을 끌려고 노래도 불러주고 춤도 췄네요 ^^;

덕분에 아이가 터미타임은 즐거운 시간이라는 

인식이 생겼는지 꾸준히 해주니 잘 하고 좋아하더라구요!

 

결과는! 이렇게 목을 잘 가누는 아기가 되었어요 ^^!

 

 

 

아기가 목도 잘 가누고 뒤집기도 잘하려면

신생아때부터 터미타임을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아요!

단, 푹신한 곳과 높은 곳은 절대 피하고

질식의 위험이 있으니 보호자가 옆에 꼭! 있어야 한다는 것 잊지마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