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정보

산후 탈모 언제까지?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괜찮아요.(+영양제 고르는방법까지)

by 경기도시흥시인 2023. 9. 13.
반응형

 

 

저는 평소에도 머리숱이 많이 않아서

임신 전부터 산후 탈모에 관심이 많았어요.

그래서 임산부 때도 탈모 샴푸만 썼었죠!

 

산후탈모에는 잘먹는게 우선이라고 해서

출산하고도 정말 잘 먹었어요.

영양제도 꼬박꼬박 잘 챙겨 먹었어요.

 

보통 출산 후 100일 쯔음부터

머리카락이 빠지기 시작해요.

전 100일이 지나도 머리카락이 빠지지 않아서

오 나는 예외인가? 했지만

네. 예외는 없었어요 ^^;; 하하..

 

출산 후 130일 정도부터 빠지기 시작하더니

와... 정말 대머리를 걱정할 만큼 빠지더라구요...

 

 

 

 

나 탈모가 시작되나?라는 의문을 가지신다면

아직 산후 탈모가 아닙니다! ㅋㅋㅋ

 

진짜 산후 탈모가 시작되면

너~~~ 무 많이 빠져서 모를 수가 없거든요... ㅠㅠ

 

우선 왜 빠지는 건지 원인부터 알아볼까요?

 

 

 

 

산후 탈모, 왜 일어나는 걸까요?

 

임신을 하면 프로게스테론이 증가하게 된다고 해요.

이 프로게스테론이 빠져야 할 머리카락을 빠지지 못하게 잡아둬요

그래서 임신기간에는 머리카락이 덜 빠져요!

 

 

 

 

산후 탈모, 언제까지 빠질까요?

 

짧게는 3개월, 길게는 1년까지 빠질 수 있다고 해요.

 

단, 1년이 지나도 많이 빠지는 경우는

여성형 탈모일 수 있으니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아요.

 

 

 

 

예방할 수 있을까요?

 

1. 머리카락을 단정하게 자르기.

2. 골고루 잘 먹기

3. 머리 세게 묶지 않기.

4. 펌이나 염색 자제하기.

5. 영양제 잘 챙겨 먹기.

 

 

 

 

영양제 고르는 방법은?

미네랄이 포함된 영양제를 먹으면 도움이 돼요.

(망간, 구리, 마그네슘)

판토텐산은 두피 영양 공급을 해주고

비오틴은 모발의 건강 향상에 도움을 줘요.

 

* 미네랄, 판토텐산, 비오틴이 함유된

종합 영양제를 먹는 것도 괜찮아요.

 

 

 

 


 

#산후탈모

#산후탈모언제까지

 

 

 

부끄러운 제 두피입니다....

정면만 보고 살 땐 몰랐는데

이렇게 위에서 찍으니 너무 휑하더라구요..

물론 여기서 더~~ 빠졌지만요..

 

 

 

한번 빗질하면 이만큼 빠지구요...

빗질할 때마다,

머리감을 때마다 암울했어요..

 

정말 슬펐지만

다시 난다는 말을 믿고

영양제도 잘 챙겨 먹고

음식도 골고루 잘 먹었습니다.

 

결과는..!

 

 

 

 

11개월이 지난 지금 

잔디머리가 정말 많이 자라고 있어요 ㅋㅋ

덕분에 두피도 많이 채워졌고

지저분한 잔디머리지만

얼마나 소중한지 몰라요..^^;

 

 

머리카락은 130일 후부터 

약 3개월 동안 정~~~ 말 많이 빠졌고

그 이후로는 점점 덜 빠지더라구요.

지금은 임신 전만큼 일반적으로 빠져요!

 

 

이것 또한 잠깐이니

산후 탈모로 스트레스받지 말고

긍정적인 생각 하면서 

영양제와 식사 잘 챙겨 먹으면

곧 잔디머리를 보실 수 있을 거예요.

너무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단, 산후 1년까지도 계속 많이 빠진다면

꼭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