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후기

배곧 신도시 열공 스터디카페 이용후기

by 경기도시흥시인 2020. 8. 7.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기도 시흥시인입니다.

오늘은 예전부터 체험해보고 싶었던 

스터디 카페를 탐방 가봤습니다.

 

배곧신도시에 몇몇 스터디 카페가

있다는 것만 알고 있었지

실제로 탐방해보질 않아서 

독서실과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도 궁금했고

이쁘게 인테리어가 되어있던 스터디 카페가

앞으로도 좋은 사업 아이템이 될지도 

궁금하여 혼자 부랴부랴 탐방 왔습니다.

 

오늘 제가 들린 곳은 배곧신도시 중심상가에 

위치한 열공 스터디 카페입니다.

 

배곧 중심상가 센터플라자 5층 503호에 

위치하여 있습니다.

 

프리미엄 스터디 카페로서

무인시스템을 돌입하여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현재 오픈 기념 할인행사 중인데 

4주 정기권 130,000원 ⇒ 79,000원

시간 정액권 50시간 65,000 ⇒ 45,000원

으로 행사 중입니다

 

해당 스터디 카페에 입실하려면

키오스크를 통해 결제를 해야 입실이 가능합니다.

 

 

입실용 회원카드(보증료 1,000원)를 발급받고

이용시간을 결제하시면 됩니다.

저는 체험을 하기 위하여 2시간 결제하였습니다.

 

 

입실용 회원카드를 찍고 들어가면

간략히 머리를 식힐 수 있는 휴게공간이 있으며

커피와 차를 마실수 있도록 

정수기와 함께 준비되어 있습니다.

 

휴게공간 안에 회의가 가능한 스터디룸이 있으며

휴게공간을 지나 두 개의 룸이 따로 있습니다.

 

스터디존, 카페존

스터디존과 카페존이 있습니다.

스터디존은 조용히 앉아서 공부할 수 있도록

공간이 준비되어 있고

카페존은 노트북으로 문서작업을 하도록

자유로운 공간 정도로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저는 오늘의 책을 보려고 스터디존에 들어가 

자리를 잡았습니다.

 

리뷰를 하려다 보니 

조용히 소리 안 나는 카메라 앱을 통해 찍었고

내부는 상당히 깔끔하고 

조용한 가운데 다들 열공을 하시고 계셨습니다.

저도 책 읽고 정리하고 필사하는 걸 좋아해서 그런지

낯선 공간임에도 불구하고 

집중도 매우 잘되었으며

이러한 분위기에 종종 이용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리고 사업 아이템으로 참 탐났습니다ㅋㅋ

 

스터디 카페는 예전부터 유행하긴 했습니다만

점차 딱딱한 독서실 분위기의 인테리어보다 

약간은 자유스러운 공간의 인테리어가 

어쩜 더 효과적으로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재작년부터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단골손님으로 

있었던 스터디 카페 브랜드들이었는데 

그때는 관심이 없다가 최근에 관심이 생겨

주말에도 다른 스터디 카페에 탐방을 가보려 합니다ㅋㅋ

이러다 사업 진짜 해보는 건 아닌지 겁나네요!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